[픽사베이]
[픽사베이]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각선미는 여성에게 중요한 신체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곧게 뻗은 다리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적잖은 이유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단순히 다리 둘레 축소뿐 아니라 다리 자체의 형태까지 고려해야 한다.

이른바 `O자다리`, `X자다리(안짱다리)` 등 다리가 휘어져 있으면 허벅지와 종아리가 가늘어도 맵시를 뽐내기 힘들기 때문이다.

양쪽 발목을 붙였을 때 다리 모양이 곧게 뻗지 않고 무릎 사이가 5cm 이상 벌어진 경우 다리가 휜 것을 의심해볼 수 있다.

서재원 365mc 대구점 대표원장에 따르면 휜 다리는 유전·인종 등 선천적 문제로 유발되기도 하지만 대부분 후천적인 생활 습관이나 자세에 의해 발생하는 경향을 보인다.

서 대표원장은 “우리나라는 양반다리로 앉는 좌식문화로 인해 휜 다리가 많은 편”이라며 “짧은 치마나 타이트한 청바지를 입을 때 휜 다리가 도드라져 특히 젊은 연령층에서 휜 다리 콤플렉스를 가진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또한, O자 변형 등 휜 다리는 옷맵시뿐 아니라 틀어진 자세로 인해 관절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지속된 자세 불균형으로 인해 만성통증에 시달릴 우려도 있다. 

이에 휜 다리 예방을 위해 꾸준한 스트레칭을 생활화하고 평상시 하이힐 착용을 피하는 등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한 지속적인 생활 습관 관리가 필요하다. 

그러나 만약 뼈가 휜 정도가 경미한 경우이거나, 뼈가 휘어진 형태가 아니라 무릎 안쪽에 지방이 축적되거나 종아리 안쪽에 지방이 없어 휜 것처럼 보이는 경우라면 종아리 지방흡입, 지방추출주사(람스), 보톡스 등으로 다리 모양을 개선하는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다. 

허벅지, 복부 등 몸에서 필요하지 않은 지방세포를 흡입하고 부족한 종아리 안쪽 부분에 이식해 라인을 교정하거나, 종아리 바깥쪽 부분의 지방을 제거하면서 근육축소를 병행해 개선하는 방식이다.

서 대표원장은 “지방흡입은 단순히 사이즈 축소뿐 아니라 체형교정을 위한 목적으로도 널리 활용된다”며 “지방흡입을 통한 종아리 교정술의 경우 뼈를 교정하는 수술에 비해 심리적 부담이 낮고, 다리 모양을 교정하는 동시에 복부, 허벅지, 팔뚝 등의 지방까지 제거할 수 있어 1석2조 몸매 향상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다만 휜 다리 교정 미용성형은 종아리 지방흡입뿐 아니라 만족스러운 체형개선 효과를 위해 집도의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하다"면서 "믿을 수 있는 지방흡입 특화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