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남철 365mc네트웍스 대표이사, 윤경식 경희의과학연구원 원장. [사진=365mc]
왼쪽부터 김남철 365mc네트웍스 대표이사, 윤경식 경희의과학연구원 원장. [사진=365mc]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365mc네트웍스는 지난 15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경희의과학연구원과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약사는 △ 인공지능(AI)과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한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 △ 빅데이터 활용 맞춤형 비만 치료 서비스 개발 등 효과적인 비만 치료제 개발을 위해 긴밀히 협력한다.

디지털 치료제는 질병을 예방, 관리, 치료하기 위해 약물이 아닌 애플리케이션(앱), 가상현실(VR), 메타버스, 게임 등을 기반으로 환자에게 치료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이러한 약물 대신 AI 등을 치료에 활용하는 디지털헬스케이 시장규모는 매년 성장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디지털헬스케어 시장 규모는 지난 2019년 1063억달러(약 125조원)에서 오는 2026년 6394억달러(약 750조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365mc가 올해 △ 스마트병원 시스템 구축 △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 △ 해외시장 개척 등 3가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이 365mc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남철 365mc네트웍스 대표이사는 "365mc는 비만 진료건수 550만건, 연 지방흡입 건수 3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비만 분야에서 막대한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고 있다"며 "경희의과학연구원과의 연구협력으로 새로운 비만 치료법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경식 경희의과학연구원 원장은 "경희의과학연구원은 의생명과학의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국내최고의 파트너들과 손잡고 세계적인 연구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비만 하나만 집중해온 365mc와의 이번 협력으로 국내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디지털 비만 치료제가 탄생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