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 46분 헤리 케인에 결정적 도움도…리그 득점 1위 도미닉 캘버트루인에 1골 차 추격

골 세리머니 하는 손흥민. [사진=EPA/연합뉴스]
손흥민이 7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20-2021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경기에서 결승골을 성공시킨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EPA/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숀세이셔널' 손흥민이 득점포를 다시 가동했다.

손흥민은 7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20-2021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홈 경기 선발 출전해 전반 13분 만에 시즌 13골이자 리그 10호골을 성공시켰다.

손흥민은 또 이날 팀의 두 번째 골이자 케인의 득점을 도우며 팀이 다시 선두자리에 오르는데 1등 공신이 됐다.

손흥민의 첫 골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손흥민은 전반 13분 케인의 침투 패스를 받아 페널티아크 왼쪽에서 과감한 오른발 감아차기 로 상대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또 전반 인저리타임(46분) 패널티박스 정면에서 케인에게 패스를 내줬고, 패스를 이어받은 케인이 왼발 슈팅으로 골을 성공시켜 2-0으로 사실상 승부를 갈랐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맹활약으로 승점 3점(승점24)을 추가해 리버풀에 골 득실차에 앞서며 다시 리그 선두 자리에 복귀했다.

한편, 손흥민은 이날 골로 지난 4일 LASK 린츠(오스트리아)와 2020-2021 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J조 5차전 원정 경기 골에 이어 사흘만에 다시 득점포를 가동하게 됐으며, 올 시즌 공식 경기에서 13골 6도움(EPL 10골 3도움·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3골 3도움)을 기록하게 됐다.

특히 손흥민은 이날 골로 다섯 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했으며, 리그 득점 부문 1위인 도미닉 캘버트루인(에버턴)에 1골 차로 바짝 추격했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이날 골에 대해 '이 골은 절대 질리지 않을 것이다'(This goal will never get old)라며 극찬을 보냈다.

이에 손흥민은 "오늘은 겸손할 수가 없겠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그러면서도 "하지만 운 좋게 들어간 골이라 생각한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이어 "그(케인)는 너무 훌륭해 더는 말씀드릴 게 없다"면서 "그와 함께 플레이하는 걸 즐기고 있고 함께 해서 정말 행복하다"며 환상의 짝꿍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