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간 100억 단위 횡령 의혹 제기되자 직접 인정
박수홍 가정사에 누리꾼들 응원 이어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으로부터 30년간 출연료를 떼였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이다"라며 공개적으로 밝혔다.

최근 박수홍은 1인 기획사를 차려 유튜브 채널 '검은 고양이 다홍'에서 활동 중인데 해당 채널의 영상 댓글을 통해 박수홍 친형과 형수가 출연료와 계약금을 횡령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댓글의 작성자는 "형식상 엔터테인먼트 회사일 뿐이지, (친형은) 가족이라는 권위로 노예처럼 뜯어먹고 살았다"고 말했다. 

그는 박수홍의 형이 박수홍의 매니저 일을 하면서 출연료를 비롯한 모든 자산 관리를 형과 형수가 도맡아 했었고, 박수홍이 통장과 자산 상황을 확인했을 때는 모든 것이 형과 형수, 그의 자식들 이름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박수홍의 출연료가 그들의 생계였고, '돈줄'이 끊기는 것에 불안을 느껴 박수홍의 결혼을 평생 반대했다"며 "계약금을 포함해 출연료 미지급액이 100억원이 넘었는데 지금 그들은 도망간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박수홍은 자신을 둘러싼 의혹이 온라인을 통해 확산되자 직접 입을 열었다.

박수홍은 지난 29일 자신의 반려묘인 '다홍'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최근 저와 가족에 대해 온라인 상에 돌고 있는 이야기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전 소속사와의 문제 이전에 가족의 문제이기에 최대한 조용히 상황을 매듭지으려 했으나 부득이 이 같은 상황이 벌어지게 돼 글을 남기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전 소속사와의 관계에서 금전적 피해를 본 건 사실"이라며 "그 소속사는 형과 형수의 명의로 운영돼온 것 또한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또한 그는 "그렇게 30년의 세월을 보낸 어느 날, 제 노력으로 일궈온 많은 것들이 제 것이 아닌 것을 알게 됐다"며 "이에 큰 충격을 받고 바로 잡기 위해 대화를 시도했지만, 현재까지 오랜 기간 답변을 받지 못한 상황"이라고 호소했다.

이어 그는 "현재는 그동안의 일에 대한 객관적 자료를 확보해 형과 형수에게 대화를 요청한 상태라며 "마지막 요청이기에 이에도 응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 그들을 가족으로 볼 수 없을 것 같다"고 밝혔다.

특히 박수홍은 부모님이 이를 암묵적으로 묵인한 것이 아니냐는 비판에 대해 "부모님은 최근까지 이런 분쟁이 있었다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하셨다"며 "가장 괴로운 부분은 부모님께 큰 심려를 끼친 점이다. 부모님에 대한 무분별한 비난과 억측은 멈춰주시길 진심으로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박수홍은 "함께 방송하는 모든 제작진과 출연자들에게 피해가는 일이 없도록 나의 본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걱정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실망 끼치지 않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이같은 박수홍의 가정사가 알려지자 그의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는 누리꾼들의 응원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런 일이 있었다는 걸 이제서야 알게됐다. 힘든 상황이지만 응원한다", "박수홍씨가 출연한 동치미 영상을 보고 울컥했는데 더 나은 날로 나아가길 바란다", "돈 앞에는 가족도 형제지간도 없는 현실이 안타깝다. 박수홍씨 힘내세요" 등의 위로의 댓글을 남겼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