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1억뷰를 기록했다.
1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난해 8월 21일 음원 발매와 함께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3시 46분께 유튜브 조회 수 11억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BTS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이미 12억뷰를 넘어선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통산 세 번째 11억뷰를 달성했다.
`다이너마이트`는 BTS의 첫 영어 곡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다.
특히 `다이너마이트`는 해당 차트에 32주 동안 머무르며 한국 가수 최장 차트인이라는 역사를 썼다.
공개 당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조회 수 1억110만 건)로 유튜브 신기록을 세웠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3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공개 24시간 만에 1억82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한 신곡 `버터`를 비롯해 각 12억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11억뷰의 `다이너마이트`, 각 9억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등이다.
이태웅 기자
taewoong93@newsque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