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종, 마이너리그 강등 후 첫 등판서 3⅔이닝 2실점 또 부진

21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오리올파크 앳 캠든야즈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볼티모어 오리올스 대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경기 3회에서 토론토의 류현진(34)이 역투하고 있다. 그는 이날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3피안타(1홈런) 1볼넷 4탈삼진 1실점(1자책점)으로 호투하며 팀의 7-4 승리를 이끌었다. 그의 평균자책점은 3.43에서 3.25로 내려갔다. 지난달 29일 시즌 5승을 달성한 류현진은 23일 만에 승리를 추가해 시즌 6승을 거뒀다. knhknh@yna.co.kr
21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오리올파크 앳 캠든야즈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볼티모어 오리올스 대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경기 3회에서 토론토의 류현진(34)이 역투하고 있다. [사진=볼티모어 로이터/USA 투데이 스포츠/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코리안 메이저리거 류현진(토론토)와 김광현(세인트루이스)가 같은 날 선발 등판에 호투를 펼쳤지만 희비가 엇갈렸다.

‘형’ 류현진은 승리투수가 된 반면 ‘동생’ 김광현은 패전의 멍에를 썼다.

류현진은 21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오리올파크 앳 캠든야즈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단 한점만 내주며 팀의 7-4 승리를 견인했다.

류현진의 이날 승리는 지난달 29일 클리블랜드를 상대로 시즌 5승을 달성한 뒤 네 번째 등판만이다.

류현진은 이날 승리로 시즌 6승(4패) 달성과 함께 평균자책점도 3.43에서 3.25로 낮췄다.

세인트루이스 좌완 김광현이 21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치른 2021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방문 경기 더블헤더 2차전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사진=AP/연합뉴스]
세인트루이스 좌완 김광현이 21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치른 2021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방문 경기 더블헤더 2차전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사진=AP/연합뉴스]

반면 세인트루이스의 김광현은 호투에도 불구하고 무력한 팀 타선의 영향으로 시즌 5패째를 떠 안았다.

김광현은 같은 날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열린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의 원정 경기 더블헤더 2차전에 선발 등판해 4이닝 1실점으로 비교적 호투를 선보였지만 팀의 0-1 패배로 패전투수가 됐다. 다만 김광현은 시즌 평균자책점은 3.72에서 3.60으로 낮췄다.

김광현의 이날 투구수는 단 47개에 불과해 더 긴 이닝을 소화할 수 있었지만 실트 감독의 결정에 너무 일찍 마운드를 내려갔다.

하지만 이날 세인트루이스 타선의 침묵으로 김광현이 더 많은 이닝을 소화했더라도 패전은 면치 못했을 것이다.

김광현의 세인트루이스는 결국 애틀란타에 0-1로 패하며 내셔널리그 중부리그 4위에 머물렀다.

마이너리그로 내려간 양현종. [AP=연합뉴스]

한편, 마이너리그로 강등된 양현종이 부진한 모습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8일 텍사스로부터 방출대기(designated for assignment) 조처 된 양현종은 이날 텍사스 산하 마이너리그팀인 라운드록 소속으로 첫 등판 경기를 펼쳤다.

하지만 양현종은 이날 트리플A 오클라호마시티 다저스와 홈 경기에 선발 출전해 3⅔이닝 동안 3피안타(2홈런) 무사사구 3탈삼진 2실점(2자책점)을 기록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양현종은 마이너리그로 강등되기 전까지 메이저리그에서 3패 평균자책점 5.59의 성적을 남겼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