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19일 텍사스 레인저스전서 안타 3, 삼진 4 완봉승...시즌 9승 5패
김광현도 18일 SF전서 6이닝 3피안타 2볼넷 무실점 역투로 시즌 5승째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완봉승을 거둔 뒤 포수 대니 젠슨과 기쁨 나누고 있다. [AFP=연합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완봉승을 거둔 뒤 포수 대니 젠슨과 기쁨 나누고 있다. [AFP=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34)이 후반기 첫 경기에서 완벽한 투구로 완봉승을 거두며 에이스의 부활을 알렸다.

류현진은 19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버펄로 세일런필드에서 열린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더블헤더 1차전에서 7이닝 동안 삼진 4개를 뽑으며 3안타 무실점으로 5-0 완봉승(시즌 9승 5패)을 거뒀다.

메이저리그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더블헤더 경기는 7이닝으로 치른다. 류현진은 공 83개를 던지며 볼넷 1개만 허용하며 평균자책점을 3.56에서 3.32로 떨어뜨렸다.

류현진은 전날 비로 인해 등판이 하루 연기됐지만, 최상의 컨디션을 보였다. 최고시속 150㎞ 안팎의 빠른 공이 스트라이크존 구석구석을 찔렀고 주 무기인 체인지업도 예리하게 떨어졌다.

류현진에게는 이날 완봉승만큼이나 체인지업의 부활이 주는 의미가 컸다. 경기 후 화상 인터뷰에서 류현진은 "오늘 가장 좋았던 구종은 체인지업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체인지업이 헛스윙이 많이 나왔고, 좋게 제구가 되면서 승부하기가 좋았다"고 부연했다.

류현진은 "상대 타자들이 체인지업을 노릴 때 다른 구종을 던짐으로써 약한 타구나 빗맞은 타구가 많이 나왔다. 그 부분이 오늘 경기에서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토론토는 코로나19 여파로 홈구장을 사용하지 못하고 떠돌이 생활을 하다 오는 31일 캔자스시티 로열스전부터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홈경기를 치른다.

류현진은 "너무 기대되고 흥분된다"며 "토론토와 계약 후 한 번도 로저스센터에서 등판하지 못했는데 토론토 팬 앞에서 공을 던질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다. 계속해서 좋은 준비 하면서 해야 할 것 같다"고 웃었다.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3위인 토론토는 후반기를 2연승으로 출발하며 와일드카드 티켓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호투하는 김광현. [USA투데이 스포츠=연합뉴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 [USA투데이 스포츠=연합뉴스]

한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33)도 18일(한국시간)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에 선발 등판, 6이닝 3피안타 2볼넷 무실점 역투를 펼치며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김광현은 시즌 5승(5패)째를 수확하며, 21이닝 연속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지난 1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 4회부터 시작된 무실점 행진은 올 시즌 세인트루이스 투수 가운데 최장이며 박찬호(은퇴)의 33이닝, 류현진의 32이닝 기록에 한 발 다가섰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