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스타트업에게 동반성장 기회 제공하는 아이디어 공모전

[사진 = 오비맥주 제공]

【뉴스퀘스트=이상현 기자】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에 공을 들이고 있는 오비맥주는 서울창업허브(SBA)와 함께 ‘2021 스타트업 밋업(2021 Startup Meet-Up)’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타트업 밋업’은 혁신적인 스타트업에게 동반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오비맥주는 지난 2019년부터 스타트업 밋업을 통해 ‘리하베스트’, ‘라피끄’ 등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했다.

특히 리하베스트와는 협약을 통해 맥주 부산물로 만든 에너지바인 ‘맥주박 리너지바(RE:nergy Bar)’를 공동 개발하기도 했다.

스타트업 밋업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상생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오비맥주가 3년째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친환경(ESG) △신사업 개발 △업무 효율화 및 자동화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참여도 증대 솔루션 등 4개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스타트업 밋업에 선정된 기업은 오비맥주의 투자를 받고 함께 일할 기회를 얻는다. 또 서울창업허브의 사업화(POC)지원금, 글로벌 진출 지원금, 사무공간 등 후속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에서 11월 8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최종 결과는 12월 초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국내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해 오비맥주와 동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에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