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요촌 백강 엠피스 투시도.
김제 요촌 백강 엠피스 투시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장기임대 아파트는 최대 10년간 장기 거주가 보장되고, 청약통장이나 세금 부담이 없다. 또 임대 종료 후 분양 전환 시 임차인에게 분양전환 우선권도 부여하고 있다.

이같은 장점으로 실수요자들의 청약대기 수요도 많은 가운데, 전북 김제시에 ‘김제 요촌 백강 엠피스’가 12월 중 입주자를 모집한다.

1일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10년 장기 임대 아파트로 들어서는 ‘김제 요촌 백강 엠피스’는 임대 아파트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선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여부와 상관없이 입주청약을 할 수 있다. 부동산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주택 수에 미포함돼 세금부담이 전혀 없지만 당첨된 후에는 계약자 변경 또는 재임대도 가능하다. 특히 입주보증금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보증서를 발행해 주기 때문에 보증금 반환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했다.

84㎡ 단일평형으로 조성되는 김제 요촌 백강 엠피스는 교통이나 행정 뿐만 아니라 교육과 생활편의 면에서도 좋은 입지를 갖추고 있다.

김제 KTX역사와 김제종합터미널 등 여객 플랫폼이 지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서김제, 금구도IC 등을 통한 인근 지역으로의 교통망도 우수하다. 시청, 우체국, 보건소, 문화센터 등이 생활권 안에 위치해 있다.

김제시에서 우수학군으로 평가되는 초중고등학교도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 병원, 은행, 쇼핑몰 등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입지 프리미엄으로 작용하고 있다.

세대 설계도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과 맞춤형 공간창출을 구현할 예정이다. 쾌적하고 넓은 생활공간이 가능한 전세대 4Bay 설계와 현관 및 주방에 펜트리를 설치해 수납을 최대화했다.

가족간 대화공간인 대면형 주방구조, 스마트앱을 통해 집안 내 가전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하는 홈 IoT 시스템, 쾌적한 지상층을 위한 지하주차장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입주자에게 프리미엄 무상옵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발코니 확장을 무상 시공하고, 시스템에어컨과 고급 3연동 현관 중문, 에어프라이 기능겸용 프리미엄 빌트인 복합오븐, 최첨단 IoT 연동 스피커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김제 요촌 백강 엠피스'는 김제시에 주택홍보관을 준비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12월 중 그랜드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