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펀드레이징(fundraising) 전문 브랜드 서포트웍스는 오는 23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서포트웍스는 아시아 지역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기업 세일즈웍스 그룹에서 운영하는 펀드레이징 전문 브랜드다.

25년 이상 국내외 NGO 모금 활동, 즉 펀드레이징을 진행해왔으며 캠페인 기획부터 컨설팅까지 NGO 단체를 위한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포트웍스 대학생 서포터즈는 NGO 단체의 오프라인 후원 모금 캠페인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NGO 캠페인의 취지와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활동하며 경험할 수 있어 평소 국제 이슈 및 NGO 단체에 관심이 있거나 보다 의미 있는 대외활동을 찾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주목할 만하다.

다음달 7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의 대외 활동 수료 시 서포터즈 활동 수료증과 장학금이 지급되며 우수 단원을 선정해 수상한다.

서울, 부산, 대전 지역에서 실시하는 해당 모집은 국내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비대면 오리엔테이션과 발대식이 예정돼 있다.

모집인원은 15명이다. ‘링커리어’, ‘위비티’, ‘올콘’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적극적인 자세와 책임감, 경청하는 태도와 의사소통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발한다.

서포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서포터즈 모집을 통해 MZ세대들의 펀드레이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건강한 기부 문화를 선도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