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 [기아]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을 받은 기아 EV6가 영국의 주요 자동차 상을 거머쥐었다.

21일 기아는 전용 전기차 EV6가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 상인 '2022 왓 카 어워즈'에서 '올해의 차'와 '올해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영국의 대표 자동차 전문지 왓 카가 주최하는 이 시상식은 1978년부터 차급별 최고의 모델을 선정하고 있다.

기아는 2018년 피칸토가 올해의 시티카로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5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안았다. 올해의 차를 수상한 것은 2019년 니로 전기차에 이어 두 번째다.

EV6는 1회 충전 주행거리와 빠른 충전 능력, 디자인 등과 관련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스티브 헌팅포드 왓 카 편집장은 "EV6는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충전 속도와 주행거리로 소비자가 전기차에 갖고 있는 우려를 해소해 주고,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활용해 넓고 실용적인 차량 생산이 가능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EV6의 수상으로 당사의 전동화 전략이 얼마나 성과를 내고 있는지 입증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기아는 2026년까지 11개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후 전 세계 판매량의 대부분을 전동화 모델이 차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기아 EV6는 지난해 12월 독일의 아우토 빌트와 아우토 자이퉁 등 핵심 전문매체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고, 올해 초에는 미국의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운송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