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필두로 출범한 연합체

[자료=SK하이닉스]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 SK하이닉스(대표이사 박정호·곽노정)가 주도하는 반도체 친환경 연합 '에코얼라이언스'가 재생에너지를 사용해 탄소중립에 기여하겠다고 11일 선언했다.

에코얼라이언스는 개별 기업이 해결하기 힘든 환경 문제를 함께 풀기 위해 SK하이닉스를 필두로 2019년 30개 회원사로 출범한 연합체로, 현재 44개 회원사로 성장했다.

이번 선언에는 SK스페셜티와 SKC, SK머티리얼즈, SK실트론, 원익머트리얼즈, 원익IPS, PNS로지스 등 17개 회원사가 참여했다.

에코얼라이언스는 ▲재생에너지 사용 및 에너지 저감 ▲온실가스 감축 ▲폐기물 감축을 목표로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회원사를 세분화해 각 등급에 맞는 실천 방안을 이행할 계획이다.

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에코얼라이언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펀드를 통한 융자 지원 ▲녹색프리미엄 재생에너지 설치와 같은 국가 사업을 지원하고, ▲환경 법규·제도 관련 전문가와 실무자 소통 전용 공간 'ECO SOS' 채널 운영 ▲환경 주제 경영진 세미나 개최 ▲소모임 및 뉴스레터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에코얼라이언스 운영을 담당하는 SK하이닉스의 SV추진담당 박철범 부사장은 "글로벌 국가와 기업들의 탄소중립 목표는 이제 막을 수 없는 큰 흐름"이라며 "공동 선언한 17개의 회원사가 (계획을) 잘 추진할 수 있도록 얼라이언스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