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효율적 사용법과 각종 사례 설명

'Chat GPT 이용자 가이드, AI 커뮤니케이션의 길' 표지 [사진=블록미디어]
'Chat GPT 이용자 가이드, AI 커뮤니케이션의 길' 표지 [사진=블록미디어]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오픈AI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챗GPT'를 효울적으로 사용하는 법을 각종 사례와 함께 설명한 안내서가 출간됐다.

전자책으로 발간한 'ChatGPT' 이용자 가이드, AI커뮤니케이션의 길'은 AI챗봇 챗GPT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와 명령어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 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는 "인공지능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이들과 대화할 수 있는 소통능력을 길러야 한다"며 “단순히 질문을 입력하는 것이 아닌, 인공지능 기술의 작동 원리를 파악하고 좋은 결과를 유도하는 질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자는 직접 'ChatGPT'와의 토론에 기반한 기사 작성, AI 이미지 제작 등 사례를 소개한다.

다양한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저술, 기사작성, 자료수집, 과제물 작성’에 쓸 수 있는 ‘활용사례 및 명령어 Best 60’과 ‘작업목록 Best 100’ 등 정보도 전자책 중 제시한다. 비지니스 영어에 활용하는 방법과 손쉬운 AI이미지 제작 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기자가 쓴 책이어서 인지 전문가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챗GPT를 이용해 업무효율성을 높이게 해주는 지침서 역할을 하기에 충분하다.

저자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를 졸업하고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수료 후, NICE평가정보 서비스기획자를 거쳐  '블록미디어'의 IT, 블록체인 전문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