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 한국경영인증원(이하 KMR)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의 ‘스마트공장 재직자 장기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9일부터 4월 14일까지 해당 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스마트공장 운영 활용도 향상을 위해 기업 내부 근로자를 스마트공장 내부전문가로 양성하는 ‘온오프라인 직무연수’와 ‘기업별 현장 개선 프로젝트’ 과정으로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형태의 교육을 제공한다.

2022년 우수사례로 선정된 ㈜한국필텍은 웹기반 통합 발주시스템을 통해 생산관리 측면에서 최적화를 이뤘으며, 납품 일정 및 범위관리를 일원화해 공정 집중도 및 생산 효율을 극대화했다.

이번 사업은 스마트공장 도입 또는 도입 예정인 중소 중견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교육비용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데이터분석 전문가, 제조자동화 전문가, 운영관리전문가 중 원하는 분야의 직무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업별 현장 개선 프로젝트(80시간)를 수행한다.

기업별 현장 개선 프로젝트는 스마트공장 전문가가 기업을 직접 방문해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하는 현장교육으로 진행된다.

과정을 수료한 기업에게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고도화 사업에 참여할 경우 가산점(3점) 및 의무교육사항 면제 혜택이 제공되며, 이는 금년도 사업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

세부사항은 KMR 스마트팩토리 사무국 담당자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