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 제공]
[청강문화산업대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 학생취업처는 지난달 12일부터 6월 2일까지 경기 이천시 지역사회와 함께 진행한 ‘이천시 대학생 봉사단’의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청강대 봉사동아리 ‘온오프(회장 이수민, 애니메이션스쿨)’와 학생취업처, 마장도서관, 이천시자원봉사센터가 협력해 진행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마장도서관에서 운영한 '한마음 시니어 프로그램'을 꼽을 수 있다.

지역 어르신들과 청강대 학생들이 함께하는 ‘세대공감 프로그램’을 주제로 개설한 이번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활용교육 및 꽃과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찰흙으로 꽃 관련작품을 만들어내는 '조물조물 꽃을 만드는 책방', 어르신과 학생이 한팀이 되어 서로의 MBTI를 분석하고 캐리커처를 그려보는 '사박사박 그림 그리는 화방', 건강음료와 디저트를 만들어보는 '포근포근 마장 다방' 등이다.

또 대학생 봉사단은 제21회 이천설봉신문(대표 김숙자) 백일장 및 사생대회에 페이스페인팅 봉사자로 참여해 지역 어린이들의 얼굴과 손등에 예쁜 그림을 선물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갔다.

청강대 봉사활동 동아리 학생들이 어린이들에게 페이스페인팅을 해주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 제공]
청강대 봉사활동 동아리 학생들이 어린이들에게 페이스페인팅을 해주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 제공]

이번 봉사활동을 주도한 이수민 온오프 회장은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대학생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마장도서관 한마음 시니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종숙 어르신은 “세 차례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다"며 “학생들은 물론 마장도서관과 청강대 관계자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청강문화산업대는 학교가 소재한 이천 지역 초등학교 벽화 그리기, 사랑의 헌혈 캠페인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매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