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선발기업 대상 31억원 투자...제품개발 및 판로개척 지원

2023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 행사 포스터. [포스코 제공=뉴스퀘스트]
2023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 행사 포스터. [포스코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포스코는 체인지업그라운드 포항에서 '2023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IMP)'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는 국내 대기업 중 포스코가 최초로 시작한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이다. 포스코는 2011년 IMP를 시작한 후 현재까지 누적 153개 기업을 육성하며 총 263억원을 투자해왔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 김성근 포스텍 총장, 임정욱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다.

일반 공모 및 대학기술지주 추천을 통해 올해 상반기 선발된 12개 스타트업이 참석해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투자설명회를 진행했다.

올해 선발된 기업들에겐 IMP 투자펀드를 통해 총 31억원 규모의 투자가 이뤄졌다. 또 포스코가 운영하는 인큐베이팅 센터인 체인지업그라운드 입주, 제품개발 및 판로개척 등 사업화 지원 등을 제공한다.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은 "포스코그룹이 지향하는 친환경 미래소재 기업을 향한 신사업 발굴 및 기술 개발을 위해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