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현대자동차의 중고차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19일 경남 양산시 하북면 현대 인증중고차 양산센터에서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Hyundai Certified/GENESIS CERTIFIED)’ 미디어 데이를 개최하고, 오는 24일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날 행사에서 상품화과정을 거쳐 품질 인증이 완료된 팰리세이드 인증중고차와 제네시스 G80 인증중고차를 첫 공개했다.

현대차는 인증중고차 사업 방향성으로 ▲투명 ▲신뢰 ▲고객가치를 제시했다.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는 현대차 272개 항목, 제네시스 287개 항목에 걸친 진단·검사를 거쳐 품질 인증을 받고 판매된다.

현대차는 올해 남은 2개월여간 판매목표를 5000대로 설정했으며, 내년부터 판매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우수한 품질의 중고차를 공급하기 위해 신차의 제조공장(factory)에 해당되는 인증중고차 전용 상품화센터를 경남 양산과 경기도 용인 두 곳에 마련했으며, 향후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해 주요 권역에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다.

판매채널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고객은 모바일 앱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 및 인증중고차 전용 웹사이트에서 상품검색 및 비교는 물론 견적, 계약, 결제, 배송 등 ‘내차사기’ 전과정을 온라인 원스톱 쇼핑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최종 구입한 차량은 집 앞 등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배송된다. 

현대차 아시아대권역장 유원하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자동차는 ‘만든 사람이 끝까지 케어 한다(Made by us, Cared by us)’는 철학 아래 인증중고차 사업을 준비해왔다”며, “중고차 판매를 넘어서 고객이 더 현명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해, 투명하고 공정한 중고차 거래문화를 안착시킴으로써 국내 중고차시장의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신차 구입 고객이 타던 차량을 매입하는 ‘내차팔기’ 서비스도 선보인다. 신차 구입 고객은 타던 차량의 브랜드 상관없이 매각할 수 있다.(단 차량 연식 8년 미만, 주행거리 12만km 미만 차량 신청가능)

‘내차팔기’ 서비스는 지난해 4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조정 권고안에 따라 현대자동차/제네시스 신차 구입 고객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현대차의 중고차 시장 진출로 인해 관련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그 동안 허위매물이나 사고 등 침수차량에 속아왔던 소비자들이 대기업이 인증하는 중고차시장으로 대거 몰릴 것으로 보여 기존 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수원에서 중고차 매매업을 하고 있는 A모씨는 "중고차 업계가 불신을 받아왔던 것은 사실"이라며 "현대차의 중고차 사업 진출을 계기로 자정의 노력이 더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