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기아 등 9개 그룹사 관련 470여개 협력사 참여로 채용기회 넓혀

'2023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포스터. [현대자동차그룹 제공=뉴스퀘스트]
'2023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포스터. [현대자동차그룹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현대차그룹이 협력사와 함께 채용박람회를 연다.

현대차그룹은 협력사와 자동차 산업의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2023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내달 1~14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채용 상담 등을 통해 실제 채용까지 진행되며, 현대차그룹이 행사 기획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재정적인 지원 등을 전담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를 비롯해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등 9개 그룹사 관련 총 470여개의 협력사가 참가한다.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협력사에 지원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협력사 별 채용공고를 확인한 후 지원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접수 후 합격자에게는 별도의 합격 안내가 통보될 예정이며 이후 온, 오프라인에서 면접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에 마련된 '기업홍보관' 탭을 통해 우수 협력사에 대한 기업 소개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대기업과 협력사의 상생을 통해 자동차 부품산업 및 연관 분야 구직자에게 소중한 희망과 도전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기획했다"며 "현대차그룹은 협력사의 채용을 적극 지원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