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국가기술계 전문교육기관인 주경야독은 2024년 건축기사(1차필기 및 2차실기) 시험에 대비한 온라인강의 전체 업데이트를 마치고 최신강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건축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 대상자들에게 관련 분야 취업을 위해 가장 필요한 스펙은 건축(산업)기사로 꼽힌다. 그만큼 해당 산업분야의 취업을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이다. 하지만 건축기사는 2022년 필기 및 실기 모두 합격률이 30%대로 시험 난이도가 매우 높은 시험종목이다. 합격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이번 강의는 완벽한 출제유형의 분석을 통해 핵심적인 이론구성으로 불필요하게 과도한 강의수를 확연히 줄이고 핵심문제풀이와 예상문제풀이를 늘려 최대한 실전형 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 관계자는 "기출문제는 최근 3개년치 풀이에 집중한다. 개념을 완성하는 것 그리고 기본부터 심화까지 출제될 모든 난이도와 유형을 정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험에 꼭 필요한 핵심이론과 핵심문제를 반복해서 학습하는 것이 합격으로 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고 말한다.

교육은 해당분야 교육전문가 및 실무전문가인 이석훈, 유희정, 이재국 강사가 각각 맡았다. 유희정 교수는 건축분야 교육전문가이다. 대학에서 해당분야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 과정평가형 교육훈련전문가이기도 하다.

이석훈 강사는 자타공인 건축분야에서 매우 호평을 받고 있는 실력파 강사로 교육 및 실무전문가이기도 하다. 건축기계설비기술사, 공조냉동기계끼술사, 건축시공기술사, 건축물에너지평가사 및 국제기술사, APEC Engineer 등 다양한 라이선스도 보유하고 있다. 이재국 강사도 대학에서 강의를 맡고 있는 교육전문가이다.

주경야독은 현재 기술사,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등 약 140여개의 국가기술계 강의를 온오프라인(국비지원교육)을 통해 운영하고 있고, 군무원과 경찰시험 강의도 추가로 오픈해 운영 중이다.

국가전문시험, 공인/민간자격, 세무/회계, 자기개발과정 등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문의는 실시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