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차기 사장 최종 후보에 윤병운 부사장이 낙점됐다. (사진 오른쪽) 윤병운 NH투자증권 차기 사장 후보자.
NH투자증권 차기 사장 최종 후보에 윤병운 부사장이 낙점됐다. (사진 오른쪽) 윤병운 NH투자증권 차기 사장 후보자.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 NH투자증권의 차기 사장 최종후보로 윤병운 NH투자증권 부사장이 낙점됐다.

NH투자증권은 11일 오후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윤 부사장을 차기 사장 최종후보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후보자는 오는 26일 열리는 NH투자증권 주주총회를 통해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윤 후보자는 지난 1993년 LG투자증권(현 NH투자증권)에 입사한 후 20년간 NH투자증권에 근무하며 커버리지, IB영업을 담당해온 인물이다.

특히 그는 NH투자증권을 ‘IB명가’로 키운 일등공신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앞서 NH투자증권 임추위는 지난 5일 차기 사장 후보에 윤 부사장을 비롯해 유찬형 전 농협중앙회 부회장, 사재훈 전 삼성증권 부사장 등 3인을 숏리스트로 확정했다.

한편, 6년간 NH투자증권을 이끌어 온 정영채 현 사장은 이번 주총을 끝으로 회사를 떠나게 됐다.

정 사장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주주총회때까지 역할을 하고 회사를 떠나기로 했다"며 "한동안 여러 이야기가 있었지만 이제 스스로를 정리할 적기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