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고물가 타파' 통합 창립 행사...경품 추첨 이벤트도

롯데마트·슈퍼 더큰세일 창립행사 포스터. [롯데쇼핑-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슈퍼 더큰세일 창립행사 포스터. [롯데쇼핑-롯데마트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마트 26주년, 슈퍼 24주년' 도합 50주년.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또하나의 역사를 쓰면서 50주년을 기념해 고물가를 잡는 '통큰' 고객 감사 세일을 진행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 한 해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2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3주간 통합 창립 행사 ‘THE(더) 큰 세일’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창립 행사명인 '더 큰 세일'은 ‘롯데마트와 슈퍼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더 크고 더 저렴한 상품을 더 많이 드린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마트 창립 26주년, 슈퍼 창립 24주년 도합 5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양사가 가지고 있던 영업 노하우를 살려 반값 할인 상품을 확대하고, 상품 규격을 대폭 키운 가성비 상품을 위주로 준비했다고 롯데 측은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할인 적용 품목 수를 평상시 진행하는 할인 행사 품목 보다 약 50% 늘렸고, 롯데마트∙슈퍼 단독 기획 상품인 ‘공구핫딜’ 품목도 단일 행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00여품목을 출시해 쇼핑 혜택을 최대화했다. 행사 기간도 지난해 보다 일주일 늘려 고객 분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더 오래 덜 수 있게 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한우, 치킨, 대게 등 주요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일주일간 1등급 한우 전 품목에 대해 행사 카드 결제 시 반값에 구매할 수 있으며, 저녁 식사나 간식으로 먹기 좋은 ‘델리 큰치킨(마리)’도 최대 50% 할인해 선보인다.

수산에서는 40톤 규모의 대게 조업선 한 척을 통째로 사전 계약해 들여온 ‘활 대게(100g)’를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해 판매한다. 해당 대게는 통관이 끝난 직후 활어운송차량에 그대로 실어 매장에 직송한 상품으로, 일반 대게와 비교해 신선도를 극대화했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창립행사를 홍보하고 있는 모델. [사진=롯데쇼핑-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창립행사를 홍보하고 있는 모델. [사진=롯데쇼핑-롯데마트 제공]

먹거리 물가안정을 위해 주요 인기 과일과 채소도 초특가로 내놓는다.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고당도 자이언트 오렌지’, ‘한가득 시금치’, ‘다다기오이’를 할인 판매한다. 특히 29~31일 3일간 ‘파프리카’, 28~31일 ‘행복생생란(30입/대란)’과 ‘무항생제 판계란(30입/대란)’도 행사 카드 결제 시 주말 특가로 제공한다.

또 상품군별 인기 브랜드 상품에 대해 ‘원 플러스 원(1+1)’, 최저가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CJ비비고 상온 국물 요리’, ‘오뚜기 분말고형 카레∙짜장’와 주요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주방세제와 같은 생활용품 또한 1+1로 선보인다. 

델리에서는 창립을 기념해 용량은 50% 늘리고 가격은 50% 낮춘 특별한 상품을 준비했다. ‘반값 득템 초밥’을 50% 할인해 선보이고, 기존 대비 채소와 밥을 절반가량 늘린 ‘더 커진 점보비빔밥(831g)’도 신규 출시해 판매한다. 롯데마트 풍미소에서는 내달 10일까지 ‘대왕 크로아상’을 선보인다. 크로아상은 시중에 판매되는 크로아상 대비 약 10배 큰 상품으로 한 손으로 먹기 힘들 정도의 크기를 자랑한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창립행사 상품을 들고 홍보하고 있다. [사진=롯데쇼핑-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모델이 창립행사 상품을 들고 홍보하고 있다. [사진=롯데쇼핑-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슈퍼 방문 고객을 위해 할인 쿠폰팩 지급과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THE 큰 쿠폰팩’은 ‘롯데마트GO’ 앱 이용 고객 대상으로 등급에 따라 차등 지급하며, 가장 높은 등급인 MVG일 경우 최대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THE 큰 경품 이벤트’는 롯데마트 혹은 롯데슈퍼에서 1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참여할 수 있으며, ‘롯데마트GO’ 앱에 제공된 응모권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 응모하면 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창립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테슬라Y, 안마의자, 스타일러, 1만원 금액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