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 트루스토리] 김태경 기자 = 고양시(시장 최성)는 ‘2015년 마을기업 육성사업 대상단체’를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을기업은 마을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의 각종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에게 소득 및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2월 9일부터 27일까지 시 일자리창출과에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준비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같은 시에 거주하거나 직장주소가 되어 있는 최소 5인이 출자한 법인으로 신청 전 출자자 5인 이상이 각각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총 사업비의 10% 이상 출자금(자부담)을 확보해야 한다.

신규 마을기업으로 선정되면 1차년도 5천만 원 이내, 2차년도 재선정시 2천만 원 이내로 사업비를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사업에 대한 컨설팅, 홍보 등 판로지원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대상단체 선정은 시의 신청단체 현지조사 및 1차 심사 후 도 심사를 거치고 행정자치부 심사를 통해 최종 확정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시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11개 마을기업을 선정해 지원해 왔으며 올해는 지원기관을 활용한 컨설팅 및 교육지원으로 이들 마을기업이 자립운영에 성공하여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늘려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