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영상 캡쳐]
[사진=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영상 캡쳐]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올라온 ‘자유한국당 정당해산 청원’과 ‘더불어민주당 정당해산 청원’에 대해 “해산시키고 싶은 당이 있으면 내년 총선에서 당선 안 시키면 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국민 청원은 국민 여론을 나타낸 것일 것”이라며 “그런데 정당 해산은 사법부에서 의거해서 하는 게 아니라 국민의 투표로 해산시켜야 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어 “내년 총선에서 해산시키고 싶은 당이 있으면 1명도 당선 안 시키면 되는 것”이라며 해당 청원에 대한 현실성 부족과 실질적 방안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국민 청원을 받는 것은 좋지만 정당 해산을 가지고 저렇게 이분법적으로 나가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또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의 “박 의원은 정치를 그만둬야 한다”는 주장에 “그만두고 안 두고는 내가 결정할 문제고 유권자가 심판하는 것이다. 아마 김태흠 의원이 다음에 그만두게 될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삭발투쟁에 대해 “21세기 야당 의원의 투쟁 방법 중 세 가지를 하지 말아야 된다”면서 “삭발해 봐야 머리 길 거고, 단식해서 죽은 사람 없다. 의원직 사퇴서 낸 분 중 한일 회담 반대 때 정일영 의원 등을 빼고는 없다. 20세기 구석기 시대 투쟁 방법은 지양하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