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친 자필 편지 공개 "농지 매각·이익 사회환원"

의원직, 대선 예비후보 사퇴를 선언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부친의 부동산 불법거래 의혹과 여기에 자신이 관여한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반박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의원직, 대선 예비후보 사퇴를 선언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부친의 부동산 불법거래 의혹과 여기에 자신이 관여한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반박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부친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의 수사를 받겠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 자신을 벌거벗겨 조사를 받겠다"라며 이 같이 말했다.

윤 의원은 "지금 저 자신을 공수처)에 수사 의뢰를 한다"며 "공수처가 못 하겠다면 합동특별수사본부(합수본)에 다시 의뢰 하겠다"고 했다.

그는 "저희 집(세종시)도 압수수색하라"며 "부모님 댁도 압수수색에 흔쾌히 동의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부친의 자필 편지를 공개했다.

윤 의원의 부친은 "딸자식이 못난 애비 때문에 숱한 모욕을 겪고 있다"며 "이번에 문제가 된 농지는 매각이 되는 대로 그 이익은 전부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윤 의원은 여당의 유력한 대권후보로 꼽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향해 "제가 무혐의로 결론 나면 당신도 당장 사퇴하고 정치를 떠나라"라고 요구했다.

윤 의원은 이 지사 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인 우원식 의원, 수행실장인 김남국 의원의 이름을 거론하며 "제가 죄가 없거든 제발 사악한 음모와 날조된 거짓 선동만으로 남을 음해하고 대한민국을 좀 먹으며 승승장구해온 저들을 정치판에서 몰아내달라"며 이 같이 말했다.

윤 의원 "이 음해에 가장 앞장선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 이 모의의 꼭대기에는 누가 있나. 캠프의 우두머리 이재명 후보"라고 주장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후보).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후보). [사진=연합뉴스]

우원식 의원은 지난 26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부친의 부동산 투기의혹으로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데 대해 진의가 궁금하다며 조사부터 받아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우 의원은 또 "의원직 사퇴는 뭔가 잘못했거나 국민들 보기 죄송할 때 하는건데 (사퇴 이후) 오히려 여당을 비판하고 여당의 대통령 후보를 비판하는데 왜 사퇴를 했는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특히 "세종시 국가스마트단지 검토 당시 윤 의원은 KDI에 근무하고 있었다"며 "KDI가 예비타당성을 하는 기관인데 그런 점에서 보면 관련성이 있을 수도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김남국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령의 부친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서 올인성 부동산 투자를 했다는 것은 생각하기 어렵기 때문에 당시 KDI에 근무하면서 미공개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높은 윤희숙 의원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슈퍼맨도 아니고 81살의 고령의 부친이 수백km 떨어진 세종시의 땅을 농사를 짓기 위해서 구입했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라며 "이렇게 부동산 투기 의혹이 짙은데도 불구하고, 국회의원 사퇴로 의혹의 본질을 흐리지 않았으면 한다"고 지적했다.

다음은 윤희숙 의원 부친 편지 전문

윤희숙 의원 애비되는 사람입니다.

평범한 노년을 살면서 인생의 황혼을 준비할 일이 이럴게 큰 평지풍파를 일으킬 줄은 몰랐습니다. 출가외인인 딸자식에게 이렇게 큰 상처를 주게 되어 애비된 마음은 천 갈래 만 갈래 찢어집니다.

그동안 제 딸자식을 응원하시는 많은 국민들께도 늘 과분하다 여기며 감사해하며 살았습니다. 그분들께도 정말 죄송합니다.

딸자식이 못난 애비 때문에 숱한 모욕을 겪으면서도 자식 된 도리를 다하고자 하는데 애비된 자가 어찌 애비된 도리를 다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이번에 문제가 된 농지는 매각이 되는 대로 그 이익은 전부 사회에 환원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부디 저의 마음을 너그러이 살피시어 제 딸자식이 아니라 모두 이 못한 애비 탓이라 여겨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