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환경재단과 환경 회복 프로젝트 공동 기획

쓰담한강 크루 모집 포스터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쓰담한강 크루 모집 포스터 [사진=한국필립모리스]

【뉴스퀘스트=최유나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담배 연기 없는 미래(Smoke-Free Future)' 비전 실현을 위해 환경재단과 '쓰담한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쓰담한강 캠페인은 한강공원을 거점으로 무단투기 쓰레기 저감 및 성숙한 시민 인식 선도를 위해 마련한 프로젝트이다. 올 상반기에는 ‘서울이 깨끗해지면 바다도 깨끗해집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쓰담서울’ 캠페인도 진행한 바 있다.

최근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면서 담배꽁초를 비롯한 무단투기 쓰레기가 나날이 늘고 있어 캠페인을 통해 성인 흡연자들의 습관을 바꾸도록 장려하고자 하는 취지다. 한국필립모리스의 이번 캠페인 참여는 현재 전사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우리의 지구는 재떨이가 아니다(Our world is not an ashtray)' 캠페인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환경재단은 지난 10월 28일부터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생으로 구성된 2~4인 팀 단위의 6개 크루를 선발 중이다.

이들은 오는 11월 3주차부터 12월 3주까지 약 5주간 서울의 ▲잠실 ▲뚝섬 ▲ 반포 ▲여의도 ▲난지 한강공원 중 한 곳을 거점으로 해 쓰레기 수거와 담배꽁초를 줍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 연기 없는 미래(Smoke-Free Future)'를 회사의 비전으로 삼고, 더 나은 환경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환경 보호 행사인 ‘바다사랑’, 경남 양산 공장의 친환경 캠페인 ‘그린 타이거’, 제주에서 하는 ‘나·꽁·치2(나부터 꽁초를 치우자)’ 캠페인, 청소년 흡연 예방 스티커 배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