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기아 전 세계 정비사 경진대회'(10th Kia Skill World Cup) 수상자들의 모습. [사진=기아]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전 세계 기아 정비사들이 온라인에 모여 차량 정비 실력을 겨뤘다.

24일 기아는 기아는 해외 우수 정비인력 육성을 위한 '제10회 기아 전 세계 정비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경진대회는 세계 각국의 기아 정비사들을 대상으로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02년부터 격년으로 열리고 있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했다.

온라인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47개국 58명의 정비사가 참가했다.

기아는 지난 5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필기 테스트를 진행해 최종 결선에 진출할 12명의 정비사를 선발했고, 결선 진출자들은 이달 22일~23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실기 평가를 실시했다.

기아는 종합점수 기준 금·은·동상 수상자 및 각 종목별 성적 우수자 등 총 9명에게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했다.

올해 대회에서 금상을 받은 인물은 인도의 탕가라수 에이다.

탕가라수 에이는 "세계 각국의 뛰어난 기아 정비 기술자들과 능력을 겨루어 금상을 수상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고객 최접점에서 신뢰와 감동을 전달하는 정비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은상은 영국의 데이빗 웨스턴과 러시아의 알렉산더 멘쉬키콥이, 동상은 아일랜드의 가빈 달시와 미국의 마튜 피췌, 중국의 지유레이 자이가 수상했다.

기아 관계자는 "격년 단위로 진행된 전 세계 정비사 경진대회를 비롯해 정비 고객 응대 전담 상담원 경진대회 등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 딜러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객들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