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성 유타포어 종목 은메달 획득...남자 싱글 스컬 종목 6위 기록

(왼쪽부터) 이승호, 강이성, 배지인, 강현주, 김수현 선수. 네 선수는 혼성 유타포어 종목에 참여해 은메달을 획득했다. [넷마블 제공=뉴스퀘스트]
(왼쪽부터) 이승호, 강이성, 배지인, 강현주, 김수현 선수. 네 선수는 혼성 유타포어 종목에 참여해 은메달을 획득했다. [넷마블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넷마블장애선수단이 2023 항저우 장애인 아시안게임에서 값진 은메달 획득 소식을 알렸다.

넷마블은 '2023 항저우 장애인 아시안게임'에서 넷마블장애선수단 선수들이 혼성 유타포어 종목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22~28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5개 수상 종목으로 치러졌다. 

넷마블장애인선수단에서는 전숭보, 강이성, 강현주, 배지인 선수가 대표로 선발돼 혼상 유타포어, 남자 싱글 스컬 종목에 참가했다. 

혼성 유타포어는 남녀 각 2명씩 4명이 콕스(파일럿) 1명의 지휘에 따라 노를 저어 2000m 레이스를 펼치는 종목이다. 

해당 종목에 출전한 강이성, 강현주, 배지인 선수는 결승전에서 중국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남자 싱글 스컬 종목에 출전한 전숭보 선수는 메달권에는 들지 못했지만 6위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강이성 선수는 "열심히 한 만큼 좋은 성적을 거두게 돼 기쁘고 함께한 감독님과 코치님, 다른 선수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아무 걱정 없이 훈련할 수 있게 뒤에서 힘써주신 연맹과 소속팀 넷마블에게도 감사드리며 오는 11월 열리는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도 좋은 성과 거두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는 "선수들이 역량 향상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문 지도자를 선발해 체계적인 훈련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장애인 체육 진흥 및 장기적 자립 지원과 함께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을 보다 확대 진행하기 위해 지난 2019년 게임업계 최초로 장애인선수단을 창단했다.

창단 이후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지난 10월에는 ‘2023 서울특별시장배 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 참가해 총 17개 메달(금9, 은6, 동2)을 획득한 바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