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투 윈' 비전 공개..메인넷 활용 극대화와 기술 혁신
웹3 게임 라인업 확장, 생태계 통합...참여자 경험 강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올해 로드맵 비전으로 '로드 투 윈'(Road to Win)을 제시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뉴스퀘스트]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올해 로드맵 비전으로 '로드 투 윈'(Road to Win)을 제시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올해 로드맵 비전으로 '로드 투 윈'(Road to Win)을 제시했다.

컴투스홀딩스는 로드맵 비전으로 대형 콘텐츠 온보딩에 중점을 두고 생태계 확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1일 밝혔다.

온보딩 리스트에는 지난해 XPLA 단독 온보딩 소식을 알린 카보네이티드의 작품 등 3개의 트리플A 게임과 컴투스 그룹을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제작사들의 게임이 추가될 전망이다.

또 NFT(대체불가능토큰)의 활용성 향상과 함께 토크노믹스 고도화, XPLA 토큰 홀더 대상 혜택 확대 등도 진행한다.

참여자 경험 강화에도 역량을 기울인다. 메인넷에 크로스 체인 브릿지를 내장해 '체인간 원 클릭 스왑', '간편한 지갑 관리' 등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한다. 뿐만 아니라 웹3 게임 포털의 기능을 강화해 웹2 유저의 웹3 게임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편의성을 높인다.

이외에도 XPLA는 메인넷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과 쉽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나가기로 했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올해는 웹2의 익숙함에 더해 투명성, 개방성, 안전성이라는 웹3의 특징을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본격적인 웹 패러다임의 진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컴투스홀딩스가 참여하는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레이어제로, 구미, 애니모카 브랜즈, YGG, 블록데몬, 코스모스테이션 등 세계적 웹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등 히트 IP(지적재산권)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