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 의원과 국민의힘 내 제보자 간 텔레그램 메시지 캡처, 고발장 전문 공개
의혹 연일 확산, 국민의힘 고민 깊어져... 홍준표 의원 '운석열 리스크'로 규정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회동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오른쪽)와 윤석열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회동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뉴스퀘스트=민기홍 기자】 6일 '고발 사주' 문건 전달 인물로 지목된 김웅 의원과 국민의힘(당시 미래통합당) 내 제보자 간 텔레그램 메시지 캡처가 고발장 전문과 함께 언론에 공개됐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둘러싼 의혹이 잦아들기는커녕 연일 확산되는 모양새다. 국민의힘 내부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의혹 당사자 격인 윤 전 총장과 김 의원 등은 '실체도 없는 정치 공작"이라며 강하게 부인하고 있고, 문건을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는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도 "근거 없는 의혹 제기다.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지만 고발장 공개로 의혹은 이어지고 있다.

국민의힘은 일단 자체 검증을 통한 정면 돌파로 가닥을 잡아가고 있지만, 의혹을 말끔히 해소하기엔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준석 대표는 오전 최고위원회의 후 고발 사주 의혹 관련 대응을 묻는 기자들에게 "검증단 형태의 기구 구성에 실무적으로 착수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이 이날 국회를 찾아 이 대표를 단독 면담한 것도 직접 소명에 대한 당 내부의 요구가 반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고발 사주 의혹은 여권은 물론 국민의힘 경쟁 주자들 사이에서도 비판이 터져나오고 있다.

최근 지지율 상승세를 타고 있는 홍준표 의원은 윤 전 총장의 묵시적 지시 가능성에 무게를 두는 발언을 이어갔다. 홍 의원은 SNS에 "청부 고발사건 추이를 보니 자칫하면 당도 말려들 것 같은 느낌도 받는다"는 글을 올렸다. 이번 의혹을 '윤석열 리스크'로 규정한 것이다.

홍 의원은 또 "김웅 의원과 손준성 검사의 텔레그램 내용을 보니 총장의 묵시적 지시 없이 그게 가능했겠느냐 하는 의구심이 강하게 (든다)"라며 의혹 부각에 나섰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도 6일  법무부 출근길에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 "(고발사주 의혹은) 국민과 정치권 모두의 관심 사안"이라며 "대검에서 신속하고 엄정하게 진상규명을 하기를 바라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으로서는 곤혹스런 상황임에 틀림없다. 그렇다고 대놓고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윤 전 총장을 감싸기에는 여러 정황 상 녹록치 않기 때문이다.

앞서 뉴스버스는 지난 2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시절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현 수사정보담당관)으로 근무한 손 인권보호관이 지난해 총선을 앞두고 당시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후보였던 김웅 의원에게 범여권 인사에 관한 고발장을 전달했다는 '고발 사주' 의혹을 보도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